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대학생 해외탐방 보고회 열려

탐방을 통해 얻은 경험·느낀점 팀별 발표

2019-08-12     구경회기자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송도근)은 지난 9일 평생학습센터에서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결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서 처음 시도했던 대학생그룹 해외문화탐방 장학사업은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1000만원 한도내 신청금액의 80%를 지원하는 조건으로 최종 5팀을 선정했었다.

삼천포 물개들 등 5팀은 지난 7월 한 달 동안 스페인, 포르투갈을 시작으로 태국, 말레이시아, 미국, 호주, 이탈리아까지 각각 자유롭게 탐방을 무사히 마쳤고 이번 보고회에서 탐방을 통해 얻은 경험과 느낀 점을 팀별로 발표하였다.

또한, 카약같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상 레저사업이나 야시장 개설 그리고 자연경관과 자원을 활용한 스쿠터 관광 등 우리 시정에 적용할 수 있는 발정방안도 제시하였는데 정책반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 전달할 예정이다. 더군다나 장학사업 선정부터 면접까지 이번 사업을 적극 지원해 준 장학재단 이사들께서 참석하시어 응원과 관심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장학재단 이사는 “이번 장학 사업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고 해외를 보내다 보니 걱정도 많이 되었는데 오늘 발표하는 모습을 보니 든든하고 장학사업 선정이 잘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년에도 더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여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경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