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공무원·소방서·경찰서 등 유관기관 60여명 참여

2021-04-11     박철기자
함양군은 75세 이상 노인대상 백신접종을 앞두고 지난 6일 예방접종센터에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실제 예방접종에 앞서 예방접종 접수에서 이상반응 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에 대해 검토하고, 아나필락시스 반응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하고자 관련 공무원 및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 60여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접종자 확인→문진→예진→접종→이상반응 관찰→응급상황 대응→퇴실’등 실제 접종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 실제와 같이 진행해 문제점이 없는지 점검했다.

특히 접종 시 돌발상황을 가정해 신속대응반 호출, 응급처치 후 이송까지의 과정도 점검했다.

모의훈련에 앞서 지난 1일에는 접종센터에 대해 경남도 점검반과 함께 육군본부, 함양경찰서, 함양소방서, 한국전력공사, 전기안전공사 등 6개 분야별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접종센터 설치기준 부합여부, 초저온냉장고 및 자가발전시설, 전기설비, 전기공급선로, 배전선로, 비상전원 및 이상반응 발생 환자 긴급 이송체계, 우발상황 대비 보안 등을 점검한 결과 안전성 적합평가를 받았다.

군은 오는 15일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등 7000여명에 대한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 예방접종에 소홀함이 없이 준비하여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예방접종센터 개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집단면역이 형성 될 수 있도록 예방접종에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