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금융 톡(talk)’ 성황리 개최

위ㆍ무역보험公ㆍ등 7개 기관 현장 설명·상담실시

2015-08-23     배병일기자

금융위ㆍ무역보험公ㆍ등 7개 기관 현장 설명·상담실시
도내 창업ㆍ기술혁신 기업 관계자 등 높은 관심 보여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는 21일 센터 교류공간에서 경남지역 기술․무역금융 활성화를 위한 ‘창조금융 톡(talk)’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IBK 기업은행이 공동 개최하는 행사로 금융위원회, 무역보험공사, 수출입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산업은행 등 7개 기관과 도내 창업ㆍ기술혁신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기술금융 정책방향 설명(금융위원회), ▲기술금융 제도 소개(IBK기업은행), ▲무역보험 지원제도 안내(무역보험공사), ▲중소ㆍ중견기업 지원전략 소개(수출입은행)와 질의ㆍ응답으로 진행되었으며, 설명회와 별도로 IBK기업은행, 무역보험공사, 수출입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산업은행의 현장상담도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참석자들이 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을 듣고난 후 개별 상품에 대한 현장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신청방법, 지원 가능금액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

행사를 주최한 최상기 센터장은 “아이디어와 기술에 대한 평가를 기반으로 자금지원이 이뤄지는 기술금융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지역 내 창업, 기술혁신기업들이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건너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파이낸스 존을 운영 중이며, 센터를 방문하면 산업은행, 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의 기술금융 지원상품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배병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