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삼현여고 ‘성년 예식 교육’ 실시
진주 삼현여고 ‘성년 예식 교육’ 실시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1.11.2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대학생들에 올바른 사회성 함양

(사)한국전례원 경남지원은  24일 오후 삼현여자고등학교(교장 박도식) 강당에서 수능 시험을 마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년 예식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수능시험이 끝난 고등학생들이 성년의식을 거행함으로서 학생들이 성년으로써 긍지를 갖고 올바른 인성교육과 사회에 대한 권리와 의무감을 일깨워주는 시연과 체험을 통해 스스로가 성년이 되었음을 인식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마련되었다.
예부터 이어져 오는 전통 성년례는 15세부터 20세 전까지 남자에게 관을 씌우고 여자에게는 15세가 되는 해에 머리에 비녀를 꽃는 성년의식으로 어른의 평상복, 출입복, 예복을 입는 삼가례와 여성의 머리를 올리고 비녀를 꽂고 차를 마시는 이 의식을 통해 어른으로써의 책무를 깨우쳐서 사회인으로 거듭나게 하는 인성교육에 순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한국전례원경남지원(원장 박복남)은 2000년부터 진주, 마산 등 경남 지역을 순회하면서 매년 성년례를 거행해오고 있으며 일반인 대상의 예절교육, 예절 지도사 양성과 장례 및 주례전문인 교육, 교사대상의 직무 연수 등의 목적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박 교장은 “성년의식 교육은 바른 인성을 지도하여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의 사회 문제를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