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기대 모의면접 경진대회 개최
경남과기대 모의면접 경진대회 개최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1.11.2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들 취업 대한 자신감 고취
▲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3일 오후 2시 학생회관 공연장에서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내 모의면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인력개발센터(처장 이상원)는 지난 23일 오후 2시 학생회관 공연장에서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내 모의면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최근 취업 난이 심각한 가운데 재학생들의 올바른 취업 방향 제시를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수년간 일선에서 인사업무를 담당한 ㈜엘리트코리아 남경현 대표, 대동그룹 곽민환 과장, ㈜대경 T&G 최원영 전무이사가 심사를 맡았고 취업 준비생들은 단정한 복장으로 면접관들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막상 개별 면접, 집단면접 등 본격적인 심사가 진행되자 모의면접장 분위기는 순간 긴장이 맴돌았고 모의 면접에 참가한 10명의 취업 준비생들 뿐 아니라 지켜보고 있던 재학생들의 표정도 사뭇 진지해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긴장감 속에서도 취업 준비생들은 열정과 패기를 담아 평소 자신이 생각하고 있던 이야기를 차분하게 면접관에게 답했다.
박준영(영어학과 4학년) 학생은“구매 업무 분야에 취업을 희망해 전공 관련 공부를 준비했었다” 며 “모의 면접에서 준비한 모든 것을 면접관에게 보여 주지 못해 아쉬움이 남고, 취약한 부분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경남과기대 관계자는 “재학생의 취업률 향상과 취업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취업관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며 “학생들은 취업에 대한 간접교육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자신이 취약한 분야를 보강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다양한 취업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8월 교과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2011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 4년제 대학 ‘다’그룹(졸업자 기준, 1000명 이상~2000명 미만)에서 취업률 67.4%로 경남도내 1위, 전국 9위라는 큰 성과를 올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