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곤 김해시장 갈라진 민심 봉합이 우선
허성곤 김해시장 갈라진 민심 봉합이 우선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6.04.17 18:54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봉우/제2사회부 동부취재본부(김해)
 

김해시장재선 더불어민주당 허성곤당선자가 시장에 취임했다. 먼저 우여곡절 끝에 거둔 압도적인 당선에 축하를 보낸다.


먼저 선거를 앞두고 시민들은 후보자들이 벌이는 이전투구를 지켜봤다 공천을 둘러싼 잡음 상대방의 흠결을 도드라지게 만들기 위한 부정의 서사가 난무했다.

이번 김해지역 선거를 두고 유권자의 표심은 정당보다 상대당의 오만에 대한 경고로 인물난에 치우쳤다는 냉정한 채찍을 가한 결과에 대한 평가가 나올 정도다 선거는 끝나고 승자와 패자가 갈렸다.

김해 유권자의 선진적 권리행사로 당초 예상과 달리 새누리당 후보를 2만여 표 이상 차이로 따돌려 더불어 민주당 허성곤후보가 당선됐다.

당선된 첫날 허 시장 은 취임식서두에서 김해를 4차 산업혁명의 진원지로 만들 것과 명품도시를 만드는 것이 꿈이다 그리하여 옛 김해의 영광을 재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나 김해시민들은 미래의 창의적 행정력 도 중요하지만 이번시장재선 등으로 인한 온갖 비방전등 혼탁양산으로 과열 돼 갈라진 지역민심의 패인 골을 회복 봉합하는 역할이 우선시 돼야 경직된 시민사회를 하나로 통합하는 계기의 발판이 만들어 질것이 아니냐는 중차대한 숙제에 고민해야한다고 경고 하고 있다.

이에 허 시장은 먼저 지금까지 선거로 인해 갈라진 민심이반을 잠재우기 위한 계기 마련과 대통합의 김해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해야 하는 사명감을 먼저 안고 있다 할 것이다.

그리하여 승자의 양보와 화친의 정도를 보여 경직된 김해 대통합의 새시대 에 걸맞는 김해시장으로서의 우선시되는 포용 능력을 보여줌으로 시장의 의지가 곧 민심의 뜻이 란걸 알고 화합의 초석을 다진 시민대통합의 출발점이 논쟁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통합은 번영을 가져오지만 분열은 패망을 가져온다했다. 이번에 당선된 허 시장은 그동안 선거로 인해 갈라진 민심의 경직된 균열을 빠르게 불러 일으켜 유연 사회로 도약시켜 주길 기대한다.

그리하여 선거후 찢어진 민심에 대한 불협화음의 고리를 푸는 신호탄이 기대되는 순간 허 시장의 취임사 서두에서 밝힌 김해의 영광이 재현되는데 걸림돌이 사라지는 명품 김해시가 가까워진다는 논리가 분명하지 않을 까하는 착시가 만연해있다 할 것이다.

김해의 발전이란 대의명분이 함께 한다면 선거라는 도취에서 깨어난 후 치열한 싸움 끝에 얻은 내상과 외상을 어떻게 치유해야 대 시민 화합을 이뤄 낼 수 있는가에 지도자의 덕목이 우선돼야 희망이 존재한다.
지난 6.4지방선거 당시 김 전 시장은 당선 후 시민들과 지역 정가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살생부 발언 파동 등으로 결국 시장직에서 낙마한 사실을 되새겨야 할 것이다.

결론은 허 시장이 그동안 선거로 인해 갈라진 민심이반을 경직된 김해사회 통합의지에 두고 자신이 통합의지를 이끌어내는 고민에 빠져 밝히는 철학 배경설명이 중요하다는 중론이 지배적이다.

김해시민 유권자들 다수의 원숙한 바람으로 지지를 얻어 당선된 허 시장은 민의를 수용 존중할 줄 아는 진정성을 가진 시장으로 존경받는 지도자가 되길 기대한다는 메시지를 시민들은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