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주민소환 취소되어야
도지사 주민소환 취소되어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6.04.25 18:42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수/경남서부권발전협의회 회장

 
총선이 끝나고 여소 야대 정국이 형성되었다고 숨돌릴 틈도 없이 진보 야권에서 홍준표 도지사 주민소환을 서두르고 있는데 급하게 먹는 음식이 체하기 쉽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난 20일 이선효 칼럼에서 원인 소멸된 홍지사 주민소환 이라는 내용에 필자는 전적으로 공감하면서 추가해서 몇 마디 언급 하고자한다.

주민소환 서명운동과 관련하여 그동안 수사가 진행되어 구속되는 일까지 벌어졌는데 이 문제에 대해서는 한쪽에서는 선관위에 서명부를 접수하였고 한쪽에서는 서명부를 접수시키지 않았기 때문에 이유야 어떻게 되었던 주민소환을 포기 했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접수 자체를 포기 한 것이므로 목적 달성을 위한 동행사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참작해야 한다.

그렇다면 홍준표, 박종훈 양 당사자를 놓고 쌍방 간에 주민소환을 추진하다가 한쪽에서는 포기해 버린 상태에 있고, 한쪽에서만 주민소환을 추진하고 있는 실정에 있는데 그 원인을 따져보면 급식 중단 문제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지금 현재 양 당사자간에 급식 문제가 원만히 합의되어 학교 급식을 차질 없이 시행하고 있는 상태에서 쟁점의 원인이 소멸 되었다는 것을 망각하고 여소 야대 정국이 형성되었다고 진보 야권에서 감성적으로 이 문제를 강행한다고 하면 도민 전체의 규탄을 면치 못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관계 당국에서도 원인 소멸을 인식하고 강행을 하던 중단을 하던 해야지 무리하게 진행 하다가는 결국 저항이 뒤따른 다는 것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며, 어려운 과정을 거쳐 합의가 되어 예산을 지원하는 가운데 급식문제가 완전히 해결된 셈인데 무슨 주민소환이 필요한 것인지 이해가 안 된다.

여소 야대 정국이 펼쳐지고 있다고 해서 이에 편승하여 야권에서 경거망동하게 되면 오히려 역풍을 맞는다는 것도 깊이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홍준표 지사는 출마 당시 무상급식에 대해 공약할 필요도 없었고 공약한 바가 없기 때문에 무상급식 문제로 주민소환당할 이유가 없다는 것은 분명하고 이 문제 하나를 가지고 도지사를 퇴진시키려 든다면 도민이 그냥 그대로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라는 것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진보 야권에서 선관위에 접수시켜 놓은 서명부를 5월 1일부터 확인 점검에 들어간다고 했는데 접수된 서명부가 일말에 양심의 가책 없이 정상적으로 했다고 할 수 있는 것인지 대필 하나 없이 정확하게 받았다고 자부할 수 있는 것인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고 따라서 철저하게 검증해 보면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도 한 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홍준표 지사는 출마 당시 공약한 사항에 대해서는 차질 없이 착착 잘 시행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할 때 공약과는 전혀 상관 없는 무상급식문제를 가지고 주민소환 투표로 불이익을 받을 이유가 없기 때문에 이 문제를 가지고 더 이상 시끄럽게 해서는 안되며 하루속히 사건을 종결 지우는 것이 도민을 위한 현명한 방법이라 할 것이다.

홍준표 지사에 대한 도정 전반을 놓고 보면 그 어느 때 보다 엄청난 발전의 가속도가 붙고 있다는 사실에는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것이며, 특히 서부권에서는 90년 만에 새로운 희망의 꽃이 피어나고 있다고 기대에 부풀어 있는게 사실이다.

이와 같은 현실에서 홍준표 지사를 그 자리에서 끌어 낼려는 음모가 계속된다면 서부권의 지역정서를 감안할 때 상상을 초월하는 부작용이 일어난다는 것도 깊이 고려하여 홍준표 지사 주민소환은 취소 되어야 마땅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