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화 촬영지로 감성여행 떠나자
부산 영화 촬영지로 감성여행 떠나자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6.10.13 18:4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영화테마 진행

부산시는 가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공모에서 최우수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영화도시 부산이라는 브랜드를 제고하고 영화촬영지를 연계한 영화테마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의 주제가 ‘영화 속 숨은 부산 보물찾기’로 영화가 주제인 만큼 영화의전당과 함께 공동으로 주관하며 가을 여행주간 내내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 주무대를 설치하고 홍보관, 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하게 된다. 대표 프로그램 ‘부산 무비로드 헌팅투어’는 관광객이 부산의 영화촬영지 12개소 방문하고 장소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면 부산의 특산품을 비롯한 선물을 지급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영화촬영지와 숨은 명소를 소개하는 부산관광사진전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TV 앵커 및 라디오 DJ 체험, 영화의전당에서 레드카펫 체험도 할 수 있는 ‘부산에 가면 내가 주인공’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 체험 ▲지역의 특산품인 어묵과 소주를 활용한 시식코너인 어소옵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부산 곳곳에서 진행된다. 그리고 르노삼성자동차와 민관협업 프로그램으로 전기차를 이용해서 부산의 관광명소를 돌아보면서 미션수행을 하게 되는 ‘Ready Action! 영화 속 부산 에코랠리’도 추진하게 된다.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기간 동안 특별히 누리마루APEC하우스 야간개장(오후 8시까지), 산복도로달빛옥상극장 연장운영, 키스와이어뮤지엄 등 시설도 개방하고,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전 홍보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홍보관 차량을 활용해 14~16일까지 3일간 서울, 인천, 경기도에서 부산만의 특화된 가을여행 주간 대표 프로그램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국제영화제와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등 대형 행사가 진행 중이지만, 가을 여행주간에 부산을 방문하시면 영화촬영지와 연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가족, 친구와의 특별한 추억을 공유할 기회가 될 것이다”라면서 “그리고 영화도시 부산의 진면목을 알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