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대학생 아이디어 귀 기울여
진주시 대학생 아이디어 귀 기울여
  • 한송학기자
  • 승인 2017.01.31 18:43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행정인턴 시책 제안 발표회 개최

▲ 진주시가 지난달 31일 대학생 행정인턴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책제안 발표회를 개최했다.
진주시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대학생 행정인턴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책제안 발표회를 지난달 31일 개최했다.

시는 행정인턴 사업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행정인턴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대학생들과 행정과의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시정에 관한 아이디어 제안 기회를 마련했다.

제안 대상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방안, 시민생활 편익증진이 가능한 각종 제도개선사항이나 기타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등 젊은이들의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로 확대 했다.

공모에서는 25건의 다양한 시책이 접수됐으며 ‘좋은세상 협의회 청소년 봉사단 운영방안’을 제안한 경상대학교 손수웅 학생이 최우수상을, '장난감은행 이용객 유치 홍보 및 편익증진 방안'을 제안한 박선현, 김혜진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앞으로 대학생 인턴사업에 참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선한 아이디어 제공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진주시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학생 행정인턴 사업은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동안 시청이나 사업소 읍면동에 배치돼 하루 6시간을 근무하며 행정을 경험하게 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진주시에 배치된 110명의 행정 인턴 참여자들은 장난감 은행 및 복지현장의 업무지원, 자료실 및 기타 행정업무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행정업무를 보조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짧은 기간이나마 우리 시 산하 전 부서에 근무하면서 체험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졸업 후 안정된 직장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