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산업계관점 평가 2개 영역 ‘최우수’
경상대 산업계관점 평가 2개 영역 ‘최우수’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04.25 18:13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는 교육부가 최근 발표한 ‘2016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결과 기계항공정보융합공학부(기계공학전공)가 3개 영역 중 2개 영역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대학 졸업자의 역량과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력의 질적 일치를 위해 산업계 부서장이 분야별 핵심 역량, 관련 교과목 등을 제안하고 대학 교육과정의 부합 정도를 평가하는 사업으로, 교육부가 경제5단체 등과 함께 0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교육부는 건축(시공), 토목, 기계, 자동차, 조선해양 등 5개 분야에 대해 3개 영역, 10개 평가지표로서 전국 67개 대학, 166개 학과를 평가했다. 평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실시했다.

평가에는 삼성물산, 건화, 에프엠솔루션, 현대자동차, 대우조선해양 등 총 30개 기업의 임직원이 참여했고, 이번 평가부터 대학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평가 전문가 5명이 참여했으며, 설문조사 평가에는 2991개 기업이 협조했다.

이번 평가에 경상대는 기계 분야와 자동차 분야에 각각 ‘기계항공정보융합공학부(기계공학전공)’가 참여했다.

평가 결과 경상대는 기계 분야에서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영역과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성과 영역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자동차 분야에서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성과 영역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경상대 기계공학전공은 교육과정 편성에서 운영까지 산업계의 의견을 반영하고 특정 산업에 특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거나 현장실습의 내실화, 실험실습 등 교육내용에 적합한 교육방법 도입 등 교육과정과 교육방법에서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