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전국 누비며 현장 홍보활동 펼쳐
통영시 전국 누비며 현장 홍보활동 펼쳐
  • 백삼기기자
  • 승인 2017.05.29 18:58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전국투어 로드마케팅 성공적 마무리
▲ 통영시는 지난 15일 부산 광복로 패선거리와 해운대를 시작으로 24일까지 펼친 전국투어 관광 로드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통영시는 지난 15일부터 24일까지 펼친 전국투어 관광 로드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마케팅활동은 지난 15일 부산 광복로 패선거리와 해운대를 시작으로 16일 울산대공원과 대왕암공원, 17일 경주 보문단지와 포항 호미곶, 영일대해수욕장, 18일 대구 수성못공원과 동성로, 19일에는 통영 트라이애슬론광장의 경남청소년한마음축제에서 진행됐다.

또한 22일은 대전 충남대와 한화타임월드, 23일 서울 홍대거리와 신촌 현대백화점, 24일에는 인천 인하대와 차이나타운에서 진행했다.

이번 홍보활동에서는 약 4500명을 대상으로 관광홍보물 세트를 현장에서 직접 배부하였으며 이중 1,800명 정도가 홍보이벤트에 참여했다.

또한 ‘하늘엔 케이블카, 땅에는 루지’를 콘셉트로 디자인한 홍보차량을 적극 활용해 영상물 상영과 광고문구 전광판 표출 등 시각적인 효과를 거뒀다.

특히 ICT 기기를 활용한 이벤트 진행으로 통영여행에 대한 호감도 상승과 더불어 주요 핵심관광지 각인 효과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투어 결과 대부분의 참여자들이 통영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으나 아직도 루지, 케이블카 등 주요 관광자원을 잘 모르는 잠재고객들이 많아 로드마케팅의 성과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올해 하반기에도 겨울철 관광비수기에 대비한 전국 로드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으며 전라, 충청권역 등을 집중 공략해 잠재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데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