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사천 항공MRO사업 정부가 결단해야
사설-사천 항공MRO사업 정부가 결단해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7.09.26 18:35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 시민을 비롯해 정계, 재계, 언론, 시민사회단체, 이·통장 등 사천지역의 모든 힘이 하나로 뭉쳐 항공MRO사업 사천 유치에 나섰다. 항공MRO사업 범시민유치위원회가 25일 출범식을 갖고, 항공MRO사업 사천 유치와 조속한 사업자 지정을 촉구했다. 이번 범시민유치위원회 출범은 KAI에 대한 방산비리 검찰 수사로 MRO 사업자 지정이 연기되거나 무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조속한 이뤄진 것이다.


범시민유치위는 항공MRO사업 사천 유치와 조속한 항공MRO 사업자 지정을 촉구하기 위해 전 시민의 공감대 형성에 나선다. 아울러 대정부 건의, 각계각층 인사 면담, 유관기관 협조방문 등 전방위적으로 활동의 폭을 넓힌다. 또 경남도, 사천시, 지역사회단체 등과 유기적으로 협조하게 된다. 특히, 범시민유치위에 지역사회 내 진보와 보수를 떠나 대부분의 시민사회진영을 참여시키기로 했다.

사천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완제기를 생산하고, 해외로 수출까지 하는 KAI가 있는 곳이다. 어느 지역보다 항공MRO사업의 최적지다. 그런데, 2개월전부터 검찰의 수사가 진행되면서 항공MRO사업이 무기한 연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출범한 범시민유치위에 대한 기대는 크다. 범시민유치위의 출범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부터라도 경남도민 전체가 나서서 유치활동을 벌인다면 사천이 항공MRO사업을 유치하게 될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대선과정에서 사천을 우주항공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경남도와 사천시는 정부의 실천계획이 구체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항공산업 위기대응 T/F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이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사천 항공MRO사업 유치를 조기에 이행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