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센터 I-Gen 아이디어 피칭데이 개최
경남창조센터 I-Gen 아이디어 피칭데이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2.25 18:04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생태계 관계자 오픈형 질의응답 진행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2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교류공간(I-Space)에서 두번째 'I-Gen 아이디어 피칭데이’를 진행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는 지난 22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교류공간(I-Space)에서 두번째 'I-Gen 아이디어 피칭데이(Piching your Idea~!)’를 진행했다.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혹은 스타트업들이 대중들 앞에서 본인의 아이디어 또는 개발중인 사업아이템을 공개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스타트업 관계자의 피드백을 포함해 참관한 창업생태계 관계자들과 오픈형 질의응답이 이루어진다.

자유로우며 오픈 된 분위기에서 진행되어 누구든지 참관 수 있기에 아이디어에 대한 조언과 멘토링, 제품홍보, 공동 파트너, 투자자 발굴 등 다양한 형태로의 협업을 도모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다.

이번에는 ▲이노디아핀테크솔루션(대표 정인태)의 ‘운송료 선지급 핀테크 화물정보망, ▲해양테크(대표 박효묵)의 ‘스티로품 부표 대체 친환경 사출형 이중부표’, ▲청년의꿈(대표 김진호)의 ‘저출산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융복한 건강 케어서비스’, ▲예비창업자(대표 남정호)의 ‘수직·수평 다단으로 확대가능한 수직 풍력발전 장치’, ▲예비창업자(대표 홍의석)의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터(IoT 센터 Data를 활용한 융합분석 최적화 프로그램’, ▲J-MOTOS (대표 박정태)의 ’태양광 에너지 충전장치’가 그 아이디어이다.

피칭데이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교류공간에서 매월 네번째 목요일에 진행되며 월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은 반기별(6월, 12월) 왕중왕전을 개최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게 된다.

매월 진행되는 I-Gen 아이디어 피칭데이 발표신청은 경남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반기별로 진행되는 왕중왕전 참여혜택, 후속 사업화 멘토링, 센터 연계된 창업보육지원 사업의 가산점 부여,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등록 기회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I-Gen 피칭데이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단계의 아이디어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누구나 처음부터 우수한 기업이 만들어질 수 없다. 다양한 경험과 창업정보 교육을 통해 조금 더 잘 팔릴 수 있는 제품,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