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이그나이트 진주’에 참가하세요
‘2018 이그나이트 진주’에 참가하세요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08.15 20:04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민 대상 내일까지 참가자 14명 모집

진주시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소통 강연 행사인 ‘2018 이그나이트 진주’ 참가자(발표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신청은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진주에서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는 평범한 시민들의 재미있고 감동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공유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14명이며 진주시청 홈페이지(능력개발원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Ignite.Jinju)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이그나이트 진주' 행사는 내달 6일 오후 7시 진주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 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그나이트 진주가 소소한 일상에서 나만의 경험을 접목시켜 이웃과 경험을 공유하는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행사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pdi.jinju.go.kr) 또는 능력개발원 교육운영팀(749-5951, 687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그나이트(Ignite)란 ‘불을 붙이다’라는 의미로 2006년 미국의 미디어 그룹인 오라일리(O’REILLY)에서 처음 시작했다.

이후 전 세계 200여개의 도시와 기업에서 열리고 있으며 기존의 지식콘서트‘TED’나 CBS‘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는 달리 평범한 시민들이 발표자가 되어 20장의 슬라이드(PPT)를 장당 15초씩 자동으로 넘기며 5분이라는 시간 안에 자신의 경험, 정보, 지식 등을 청중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형식의 의사소통 방식이다.

진주, 광주, 마산, 나주 등 지자체, 전국봉사단체협의회, 기업체(LG) 등에서 관련행사를 개최해 발표자와 청중이 다양한 주제로 자연스럽게 소통하면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