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경남과기대 통합 무산되나
경상대-경남과기대 통합 무산되나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09.20 18:47
  • 1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반대위 “통합중단…총장과 약속”

경남과기대 “아직까지 결정된 바 없다”


▲ 경남과기대총동창회 통합반대추진위원회가 20일 오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경상대와 경남과기대간 통합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도내 국립대학교인 경상대학교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가 연합대학 구축을 통한 대학통합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경남과기대총동창회 통합반대추진위원회(이하 통합반대추진위)는 20일 “경남과기대와 경상대가 추진해온 모든 통합업무는 중단됐다”고 밝혔다.

통합반대위는 20일 오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이 지난 15일 오후 통합반대추진위원장인 전 총동창회장을 찾아와 모든 통합업무를 중단하고, 용역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는 회사에도 작업중지를 통보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경남과기대 총장이 현 총동창회장에게도 16일 오전 전화통화로 ‘경상대와 통합추진을 중단하겠다’고 했다”며 “이후 총동창회장은 회의를 주재하고 도중에 총장실을 방문해 통합추진중단을 재확인하고 합의한 뒤 학교에 통합중단을 요청하는 공식공문을 보냈다”고 말했다.

이에 통합반대위는 18일 오후 경남과기대 정문에서 실시키로 한 대학통합반대궐기대회를 중단한데 이어 시내 전역에 게시된 현수막 철거와 시민, 학생 등에게 배포할 계획이었던 홍보물배포도 중단했다.

하지만 대학은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는 입장이다.

경남과기대 관계자는 “총장님이 총동창회에 통합업무를 중단하겠다고 말한 것은 맞지만, 총장님이 혼자 결정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며 “통합반대위에서 들어온 공식공문은 학교에서 토론회 등으로 여러 의견을 수렴해 반대추진위에 답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깜빡이 2018-09-24 10:39:20
경상대와 경남과기대와의 통합은 안 하는니 보다 못 하다.덩치만 키운다고 학교명성이 좋아지나? 물론 교직원들이야 합치면 좋은 점이 많겠지. 하지만 졸업생의 입장에선 거점국립대 하위를 걷고 있는 경상대에 상대적으로 더 질낮은 대학과의 통합은 학교수준을 더 하락시키고 우수한 인재의 입학에 방해만 가중시킬 것이다.
통영수전과의 통합이 그것을 말해주고 있지 않나?
외부에선 통영해양대학수준 = 경상대수준으로 인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