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개발공사 제11대 이남두 신임사장 취임
경남개발공사 제11대 이남두 신임사장 취임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12.13 18:40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강령, 투명경영 실천 새로운 공기업 재탄생 기대
▲ 이남두 경남개발공사 신임사장

경남개발공사가 13일 경남개발공사 상황실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1대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남두 경남개발공사 신임사장은 지난 7일 경남도의회 인사검증 경과보고서 채택을 통해 지방공기업을 이끌 수 있는 연륜과 경험을 두루 갖춘 CEO의 적임자라고 평가받아 지난 12일 임명됐다.

이날 취임식에서 이남두 신임사장은 경남도의 비전인 ‘함께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경남’을 공사의 기본철학으로 삼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비전, ‘새로운 경남 건설을 통한 경남의 미래가치 창출’을 제시했다.

또한 이러한 비전실현을 위해 ▲첫째, 스마트산단조성, 신재생에너지사업, 도시재생사업 등 미래신성장 동력발굴 ▲둘째,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주거공간 조성 ▲셋째, 경남 남해안 관광자원을 살려낼 수 있는 관광사업 발굴 ▲넷째, 투명경영을 통한 변화와 혁신추진을 4대 실천 목표로 설정했다.

그리고 경영철학, 비전, 4대 목표 등이 반드시 실천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아울러 윤리강령을 반드시 실천해 부정부패와 인사비리, 반청렴한 것들을 뿌리뽑는 동시에 공사의 조직문화를 보다 밝고 명랑하게 정착시켜 도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조직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독려했다.

특히 “우수 공기업이 되기 위해 투명성과 공정성, 그리고 혁신성과 효율성을 강조해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각오로 도민의 미래가치를 높일 수 있는 일들을 선제적으로 찾아 완전히 새로운 공기업, 신뢰받는 경남개발공사로 거듭 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