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청사 신축 이전한다
의령교육지원청 청사 신축 이전한다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12.23 18:4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의령군청 업무협약 체결

부지 1만4327㎡ 지상4층 규모 건축예정


▲ 경남도교육청과 의령군청은 지난 19일 의령교육지원청에서 교육지원청 청사 신축 이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의령군청(군수 이선두)은 지난 19일 의령교육지원청에서 교육지원청 청사 신축 이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업무협약은 의령군의 공용시설 확충과 의령교육지원청의 청사 신축 이전으로 군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군은 (현)의령교육지원청 청사매입·예산확보 등의 노력으로 군이 매각하는 내용이다.

의령교육지원청은 1972년 건립된 청사가 매우 노후화됐으며, 그동안 공간 부족으로 인해 특수교육지원센터, Wee센터 등 상담을 위해 방문하는 학생들의 불편함과 정보화교육실, 민원실, 주차공간 등의 부족으로 지역민과 교직원의 불편함이 많았다.

또한 지역민과 교직원의 오랜 숙원 사업인 청사 신축 이전은 지난해 12월부터 교육장과 의령군수 간 간담회 등 여러 차례의 협의를 거쳐 업무협약 체결했다.

의령교육지원청의 신청사는 부지 1만4327㎡, 연면적 3375.68㎡(지상4층) 규모로 건축될 예정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의령교육지원청이 새로운 청사를 마련하여 이전하게 되면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학부모와 군민들의 불편함을 대폭 해소하고 양질의 교육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선두 군수는 “주차공간, 문화공간 등 의령군청의 공용시설이 부족하여 의령군민들의 불편함이 많았다”며 “의령교육지원청 청사를 매입하여 의령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공용시설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