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민 의령부군수 산불예방 감시 순찰
신정민 의령부군수 산불예방 감시 순찰
  • 김영찬기자
  • 승인 2019.01.08 18:54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발생 요인 사전제거…철저한 예방대책 강구

▲ 신정민 의령부군수가 지난 4일 겨울철 산불예방을 위해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산불감시 활동 등을 점검했다.
의령군 신정민 부군수가 지난 4일 겨울철 산불예방을 위해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산불감시 활동 등을 점검했다.

군에 따르면 산불재난 위기경보가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 발령되고 또한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등 향후 기상전망 등을 감안할 때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정민 부군수와 산불관계자가 산불감시원과 전문 진화대원들을 만나 격려하고 산불발생 요인 사전제거와 철저한 예방대책을 강구하고 신속한 초동진화 태세 확립을 당부했다.

또한 점검단은 의령군의 최대 산불 취약지역인 자굴산·한우산 권역을 점검하고 화기물초소 등 산불감시 근무자를 격려하고 산불 대응태세, 감시 활동과 홍보물 설치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건조한 날씨 지속으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취약시기에 산불감시활동 강화와 불법소각행위 단속, 주민계도, 취약지역 순찰 등 무엇보다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산불발생 시에는 현장을 최초 발견한 산불감시원이 반드시 신고 단말기를 통해 신고가 될 수 있도록 감시원 교육을 지시했다.

또한 신고 접수와 동시에 군 산불방지대책 상황실에 보고하면 헬기가 즉각 출동하는 등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일사불란하게 신고 및 현장 위치 설명이 이뤄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신정민 부군수는 “산불은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만약에 산불이 발생하면 즉각 신고하여 헬기를 조기에 투입하여 산불진화 골든타임 내 대처로 산불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