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교통은 파업 멈추고 시민들께 사과하라”
“삼성교통은 파업 멈추고 시민들께 사과하라”
  • 김상목기자
  • 승인 2019.03.07 19:12
  • 4면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 기자회견서 촉구
▲ 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교통이 파업을 중단하고 정상 운행해 줄 것을 촉구했다.

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육인자)는 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교통이 파업을 중단하고 정상 운행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 단체는 기자회견에서 “도를 넘고 있는 삼성교통의 파업으로 시민들이 당하고 있는 피해를 더 이상 두고볼수 없어 이 자리에 모였다”고 밝혔다.

이어 심성교통의 파업은 명분없는 파업이라며 “삼성교통의 적자는 경영진의 잘못인데 이를 시민의 세금으로 메워달라는 주장은 이해할 수 없다”며 “몇일 전에는 기어이 폭력사태가 벌어져 시청 공무원들이 크게 다치는 불상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교통의 장기간 파업에 대해 “개학을 했음에도 파업을 이어가면서 아이들과 시민들의 피해가 크다"며 "삼성교통의 명분 없는 파업이 급기야 폭력사태로 까지 변질되고 단식투쟁, 고공농성으로 이어지면서 사회를 갈등과 분열로 몰아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삼성교통의 파업으로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것을 더 이상 지켜볼수 없다"며 "삼성교통은 지금 즉시 파업을 풀고 시내버스를 정상 운행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삼성교통이 파업을 고집할 경우 파업반대 거리행진을 추진하는 등 단체행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상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3-10 12:58:53
삼성교통이 왜 대체!! 사과를 해야하는지 나는 전혀 이해가 안되는데 왜 삼성교통이 사과를하죠?? 아니 어느사람들은 삼성교통땜애 자기네들 세금이 쓸데없는데에 나간다고 했는데 그러면 왜 공짜 관광버스 좋다면서 타?? 그렇게 생각했으면 관광버스를 타는게 아니라 안 타고 진주시장한테 뭐라고 해야하는게 정상이지 만만한 삼성교통한테 지랄하는 거는 대체 무슨 심보임??ㅋㅋㅋ 진짜 어이가 없어서,그리고 삼성교통이 시민한테 사과를 하는게 아니라 진주시장이 시민한테 "세금 맘대로 써서 죄송합니다" 이렇게 사과하면서 삼성교통 최저시급 맞춰주고 깔끔하게 끝내면 되는 거를 지네들이 대화 쳐 안한다고 차단한 주제에 이제 와서는 삼성교통한테 시민에게 사과를 해라니 진짜 인생은 권력있고 돈있는 놈들이 더 한다고 하더니 진짜네!!

.. 2019-03-09 18:22:40
진주여성단체들 진주시로부터 시민세금받아쳐묵었네..
잘못은 진주시인데 왜 삼성이 사과해야되나. 차라리 고마 진주시하고 b사교통이 사과하게해줘라

.. 2019-03-08 15:41:09
진주 여성 단체무엇...? 정확한 사태 파악 하고 말하는 거임? 진주 시장이 저리 하라고 시켰음??ㅋㅋㅋㅋㅋ
권력이 있어 저런식으로 삼성교통 몰아가는거임?ㅋㅋ 모르는 사람은 삼성교통 욕하긋네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