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하대동 행복홀씨 입양사업 MOU 체결
진주 하대동 행복홀씨 입양사업 MOU 체결
  • 현재수 지역기자
  • 승인 2019.03.31 16:45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강변둔치·골목길 환경정화·꽃가꾸기 지원

진주시 하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창수)는 지난 28일 행정복지센터 동민대화의 방에서 하대동 봉사단체협의회(회장 전병웅),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이재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심강섭), 통장협의회(회장 노치문)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하대동 봉사단체협의회 외 세 단체는 하대동 강변둔치와 도래새미공원, 하대중앙공원, 골목길(도동초~탑마트 일대)을 각각 입양하여 정기적으로 환경 정화활동을 매월 1회 이상하기로 했으며, 꽃 가꾸기 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행복홀씨사업’은 2015년 당시 행정안전부의 신규시책으로 시작한 것으로 공원과 지역명소 등 일정구간을 주민 및 단체가 입양해 자율적으로 쓰레기 등을 청소하고 꽃밭을 가꾸는 등 쾌적한 공간을 창출해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퍼져 나가도록 하는 활동이다.

하대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신규 사업 대상지를 발굴하고 입양단체를 선정하였으며, 입양단체와 유기적인 관계로 지속적인 사업 추진 및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장갑, 집게 등 사업에 필요한 용품과 환경정화활동 후 모아둔 쓰레기를 신속하게 수거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심강섭 하대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단체가 지역을 가꾸고 생활환경개선에 앞장서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퍼져나가는 하대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창수 하대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협조가 정착되길 바라며, 더 많은 기관·단체가 함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민간 참여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현재수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