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함안아라문화제 ‘준비 만전’
제32회 함안아라문화제 ‘준비 만전’
  • 김영찬기자
  • 승인 2019.04.08 18:34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가야 지역 특색 살린 문화·민속·체험·축하 행사 등 다채
▲ 함안군은 지난 4일 오후 ‘제32회 함안아라문화제 최종준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함안군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함주공원과 함안공설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지는‘제32회 함안아라문화제’의 손님맞이 준비를 완료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3시 ‘제32회 함안아라문화제 최종준비 상황 보고회’를 갖고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최종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조근제 군수를 비롯한 함안아라문화제위원회 위원, 함안수박축제위원회 위원, 유관기관·단체장, 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에서는 함안아라문화제 및 함안수박축제 추진상황 설명에 이어 분야별 최종 준비사항과 유관기관 협조사항을 점검한 한편, 앞으로의 축제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주차 공간 부족에 대비한 대책 마련과 행사장 안전에 철저를 기할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많은 관람객들이 축제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 할 것이다.

올해 함안아라문화제는 아라가야의 오랜 역사를 간직한 지역특색을 살린 군민화합 축제로 거듭나고자 문화·민속·체험·축하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체험 중심의 참여형 축제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에는 함주공원 입구에 망루를 설치해 아라대왕 길을 조성하고 아라가야 문양을 활용한 조명 및 깃발을 설치하는 등 함주공원 일대를 아라가야 왕성으로 디자인해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아라대왕 등극, 천신제 재현, 아라대왕 행렬 등 식전행사를 비롯해 제12회 함안처녀뱃사공 전국가요제와 불꽃놀이, 아라가야 병영·역사문화 체험, 민속문화체험, 경연·전시·축하·홍보행사, 한우·돼지고기 무료시식회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조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 축제에는 함주공원 일대를 아라가야 왕성으로 디자인하고 그 안에서 아라가야의 주제공연과 가족단위 봄소품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