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단감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창원단감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04.17 18:54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단감브랜드
▲ 창원시 김봉현 주무관이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2019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단감명품화 사업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창원시의 단감 대표브랜드 ‘창원단감’이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감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담당자인 김봉현 주무관은 단감명품화 사업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창원단감은 이번 브랜드 대전에서 인지도, 품질,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등 7가지 평가항목 모든 부분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어 영광스러운 대상 수상의 영애를 얻게 됐다.

창원시는 단감 재배면적 1930ha로 연간 4만여 톤의 단감을 생산하고 있는 명실상부 전국 제일의 단감 생산지이다.

2015년 창원단감산업특구로 지정되어 창원단감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왔고, 2016년 6월 창원단감테마공원을 개장하여 창원단감의 상징성을 널리 알리면서 해마다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또한 2018년에는 역대 최대 규모의 단감전문 생산단지 기반조성 사업을 통해 고품질의 창원단감 생산에 힘쓰고 있으며, 이와 함께 향토산업육성사업 국비를 확보(총 사업비 30억원)해 지역특산물로 자리매김할 단감 가공품의 개발과 창원단감의 차별화된 홍보에 힘쓰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창원단감을 캐나다 등 6개국에 수출해 세계인이 먹는 과일로 단감의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이번 수상으로 창원단감의 우수성과 가치를 전국에 알리고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명품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홍보와 지속적인 품질관리에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창원단감의 우수성을 활용한 단감빵, 단감음료 등 온 국민이 즐겨 찾고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가공품을 개발해 단감산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