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역사회보장協 운영위, 복지서비스 제공
진주시 지역사회보장協 운영위, 복지서비스 제공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4.21 18:31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 개최
▲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위원회는 21일 금곡면사무소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쳤다.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위원회(위원장 허헌도)는 21일 금곡면사무소에서 장덕한방병원을 비롯한 16개 결연협약단체 및 재능기부단체 100여명이 참여해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 들어 두번째로 장덕한방병원의 한방의료봉사, 간호사회의 혈압·당뇨체크, 안경사회의 안경수리 및 돋보기 지원, 경남물리치료봉사단의 물리치료, 미용사회의 이·미용 봉사, 치과기공사회의 틀니 세척 및 수리, 독일지멘스보청기의 보청기 점검 및 수리, 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 보장구 무상수리, 밸렌스 워킹교육연구소의 건강체조, 더조은 스튜디오의 장수사진 촬영, 국제대학교 봉사단의 안내봉사, 낙송회의 전통민요 경창, 진주다온 하모니카 앙상블의 하모니카 연주, 중식봉사나눔회의 자장면 나눔 봉사까지 복지 취약지역인 농촌마을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이루어졌다.

이날 기술봉사단은 신대마을의 차상위계층 박 모(52·여)씨세대의 재래식 화장실을 수세식으로 교체하고 안방 도배 및 단열 시공을 하는 등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맞춤형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을 격려하며“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숨은 노력과 헌신이 있어 살기 좋은 도시 진주로 발전하고 있다”라며“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하고 골고루 잘사는 부강한 진주를 만드는데 함께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읍면동 취약지역의 맞춤형 봉사활동은 결연단체·재능기부단체와 연계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6월에는 한일병원이 중심이 되어 일반성면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