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농협-경남자영고 농업계고 교육지원 ‘맞손’
사천농협-경남자영고 농업계고 교육지원 ‘맞손’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06.17 15:2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재 양성 협약…현장실습 기회 확대·청년 농업인 육성 협력
▲ 사천농협과 경남자영고등학교는 17일 경남자영고 회의실에서 농업의 미래를 위한 우수 농업인재 양성과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천농협(조합장 김종연)과 경남자영고등학교(교장 이효식)는 17일 경남자영고 회의실에서 농업의 미래를 위한 우수 농업인재 양성과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힘을 합쳐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달 농협중앙회-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 업무협약에 따른 함께만드는 농업의 미래를 위한 과제로 ‘1농협-1학교 상호교류협약’ 체결이 이루어 졌다

협약내용으로는 우수 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유통현장 견학 ▲영농실습 ▲농협중앙회 등 관련기관 주최 교육 및 행사 참여 ▲창업·승계농 전문 교육과정 및 컨설팅 지원 ▲창업금융 제공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입교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교육 등 양 기관은 농업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효식 경남자영고등학교장은 “경남자영고에는 미래 농업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쏟을 우수한 학생이 많다”며, “앞으로 사천농협과 협력 하여 학생들의 역량강화 및 현장실습 기회 확대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 농업의 주인공이라는 자긍심을 갖도록 앞으로 지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연 사천농협조합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우리지역 농업 인재양성과 농업계고 학생 창농 지원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농업·농촌 활력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남자영고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면서 농업 발전과 살기좋은 농촌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