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전통시장 맛과 멋이 있는 ‘우리시장 맛집’ 선정
창원시 전통시장 맛과 멋이 있는 ‘우리시장 맛집’ 선정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07.22 18:16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34곳·2018년 22곳 이어 올해 22곳

창원시는 지난 2017년부터 시민이 체감하고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우리시장 맛집’을 선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맛집 선정은 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허만영 창원시 제1부시장)이 주관해 각 시장 상인회 및 SNS에서 추천된 음식점을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1차 대상업소 선정 후 파워블로그와 SNS활동이 왕성한 창원시민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2차 현지 암행시식을 거쳐 최종 결정된다.

주요 평가 항목은 특색있고 월등한 맛과 위생, 친절, 역사, 주차 및 접근성, 제로페이 가맹여부 등이다. 카드결제 불가, 유흥주점 및 프렌차이즈는 제외됐다.

시는 ‘우리시장 맛집 발굴 및 홍보’ 사업을 통해 각 전통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맛집을 발굴해 홍보하고 있으며, 맛집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창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맛있고 믿음직한 먹을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2017년 34곳, 2018년 22곳, 2019년 22곳 등 총 78곳의 맛집을 발굴했으며, 올해 선정 맛집 뿐만 아니라, 기존 선정 점포들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맛집에 대해서는 맛집현판, 맛집인증서, 맛집안내서 제작 및 SNS, 언론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로 전통시장 전체에 대한 방문객 증가의 효과도 기대된다. 선정된 맛집에 대한 자료는 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 홈페이지(http://www.ccpa.kr) ▲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 블로그(http://blog.naver.com/golmoktour) ▲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 ▲문의:(재)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055-247-2993)로 하면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