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하동 노량초 학생들의 노량해협 횡단 쾌거
사설-하동 노량초 학생들의 노량해협 횡단 쾌거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9.07.25 15:18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학생들은 덩치만 컸지 건강 체력은 매우 취약한 것이 현실이다. 교육부의 ‘학교알리미’에 공시된 ‘2019학년도 학생건강체력평가’ 결과를 보면 경남지역 초·중·고교생들의 체력평가에서 1등급과 2등급 비율은 줄어들고, 4등급과 5등급 비율은 늘어났다. 비만 학생이 늘고 근력·순발력과 심폐지구력 등 기초체력이 해마다 떨어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이런 가운데 하동 노량초등학교 학생들이 하동군과 남해군 사이를 흐르는 노량해협을 직접 헤엄쳐 건너 관심과 화제를 모은다. 24일 오후 1시부터 이 학교 4∼6학년 학생 13명이 노량해협 내 하동 노량대교 아래에서 남해 노량대교 밑까지 바다를 수영으로 횡단했다. 직선으로는 900m가량 되는 거리지만 물살 등을 고려하면 사실상 더 긴 거리를 수영하는 셈이어서 완주까지는 40분가량 걸렸다. 노량해협은 물살이 다소 빠른 구역이어서 안전을 위해 학생 모두는 구명조끼와 오리발을 착용했다. 통영해양경찰서와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은 바다 주변에 구조선을 배치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하동·남해소방서 구급차도 현장 주변에서 대기했다. 학생들은 교직원, 가족 등 성인 참가자 13명과 함께 노량해협을 횡단했다.

학교 측은 이순신 장군의 3대 대첩 중 하나인 노량대첩을 기념하며 학생들의 나라 사랑과 도전 정신을 함양시키는 한편 수영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한다.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두 달 간 체육시간 및 방과 후 시간 등을 활용해 수영 교육을 받고 바다에서 실전 연습도 진행했다. 노량초 학생들의 모험과 도전은 기초체력이 크게 떨어진 학생들에게 경종을 울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매우 뜻깊은 쾌거로 기록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