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어린이 물놀이장 가족 여름 피서지로 각광
경남 어린이 물놀이장 가족 여름 피서지로 각광
  • 장금성기자
  • 승인 2019.08.15 18:45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 중심에 물놀이장 설치·무료운영
쿨링포그 쉼터 등 가족형 피서에 적격
이용시간 요금 유·무료·휴장일 주의
합천호관광지 회양지구 물놀이장
합천호관광지 회양지구 물놀이장

여름 막마지, 입추(立秋)가 지나고 하늘이 조금 높아졌지만 여전히 무더위는 맹위를 떨치고 있다. 계곡과 해변이 지척으로 널린 경남이지만 어린 아이들이 있는 부모들은 각종 안전사고 위험요인과 시간과 비용이 마땅치 않아 망설여지기도 한다.


이 가운데 경남도내 곳곳에 설치된 물놀이장이 각광을 받고 있다. 시내에 있어 교통이 용이하고 탈의실, 샤워시설, 화장실, 그늘막 텐트 등 안전한 각종 물놀이 시설로 1~2시간 만으로 아이들을 만족시킬 수가 있다. 특히 요즘에는 쿨링포그를 설치한 쉼터 등 부모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제공하고 있어 가족피서에 안성맞춤이다.

◆창원시 = 창원시북면 감계3호 근린공원에 위치한 감계 물놀이장은 2300㎡의 규모로 어린이용 및 유아용 조합놀이 풀장, 화장실, 샤워장, 야외무대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감계 물놀이장은 오는 25일까지 오전 11시~오후 4시40분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 및 우천시 청결하고 쾌적한 시설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창원시는 감계 물놀이장 이외에도 성산구 가음동 소재 기업사랑공원, 진해구 안골동 소재 안청공원, 마산회원구 내서읍 소재 삼계공원 등 3개소에 공원 내 물놀이장을 기 조성 운영하고 있다.

◆진주시 = 진주시가 23일까지 어린이와 어린이를 동반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심 속 어린이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어린이 물놀이장 6개소를 진주실내체육관, 진주종합경기장, 신안둔치, 진주시청, 남가람공원, 석류공원에서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미취학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반입장 해야 허용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50분 운영 10분 휴식한다. 수질검사 및 시설물 점검을 위해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휴장한다.

진주시청 내 물놀이장
진주시청 내 물놀이장

◆통영시 = 통영시 2호 물놀이장이 죽림어린이공원(통영시 광도면 죽림4로 23-76)에 개장했다.

물놀이장 이용시간은 오는 3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50분까지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50분 운영 후 10분간 휴식시간을 갖는다. 또한 화요일 및 우천시에는 휴장한다.

당초 미수해양공원 물놀이장 휴장일과 같은 매주 월요일에 휴장할 예정이었으나,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조금이라도 더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죽림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화요일에 휴장하는 것으로 조정했다.

또한 제58회 통영한산대첩축제에 앞서 통영시도남관광단지에 개장한 이순신 워터랜드는 오는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순신 워터랜드에서는 육상 슬라이드, 수영장 등 물놀이 시설과 통영의 청정해역을 활용한 바다수영장, 해상 다이빙대, 대형 트램폴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이순신 워터파크 이용 시에는 케이블카, 어드벤처 타워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해시 = 김해에는 돈 들이지 않고도, 차를 타고 가지 않아도 동네에서 편안하게 공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대표적인 곳은 장유지역 기후변화테마공원과 자원순환시설의 물놀이 체험장이다. 기후변화테마공원은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물놀이를 할 수 있다.

기후변화테마공원은 물놀이시설과 함께 다양한 체험시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인기가 많다.

옛 장유소각장인 자원순환시설 내 물놀이 체험장은 7월 20일부터 8월 11일까지 주말 동안 8회 운영한다. 풀장과 에어슬라이드, 탈의실, 간이화장실 등 물놀이시설과 편의시설이 갖춰져 편리하다.

올해 새로 개장한 지내공원, 삼정동 유신공원, 진영레일파크 내 물놀이장을 비롯해 삼방공원, 삼계동 화정공원, 어방동 공단어린이공원, 내동 해반공원의 물놀이장은 8월 31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영된다.

이와 함께 진영 금병공원, 진례체육공원, 내동 거북공원 3곳에서도 에어바운스 대형 풀과 슬라이드 등을 25일까지 운영한다.

◆양산시 = 양산시는 물금읍 가촌리 소재 디자인공원, 동면 석산리 소재 석산근린공원, 명동 소재 명동공원에서 개장되는 무료 물놀이장에 이어 같은 날 양산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도 무료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이 물놀이장은 내달 25일까지 휴장일 없이 개장되며 개장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로 만 3세~만 12세까지 이용할 수 있다. 디자인공원과 석산근린공원은 매주 목요일, 명동공원은 넷째주 목요일 휴장한다.

이 물놀이장에는 연령별로 즐길 수 있는 풀장 3개와 한 방향으로 돌면서 물살을 즐기는 유수풀 등 총 4개의 풀장이 설치된다.


또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물놀이 기구인 대형 워터 슬라이드 1개와 소형 워터 슬라이트 3개, 워터롤러, 페달보트, 분수터널, 워터버켓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준비된다.

이외에도 무더운 여름날 물놀이장을 방문한 이용객들에게 휴식 그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몽골텐트 40동과 샤워실, 탈의실, 남녀화장실, 장애인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합천군 = 합천군은 회양관광단지내 물놀이장을 지난 6월 1일부터 8월 26일까지 86일간 개장한다.

피서 절정기인 7월22일부터 8월 25일까지는 월요일 점검일을 빼고 매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깐깐한 수질 관리를 위해 당일 사용한 물은 매일 교체한다.

합천호관광지 회양지구 물놀이장은 어린이 물놀이시설 2식과 바닥분수 1식, 파고라 2식을 설치해, 뜨거운 햇빛을 피하면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경관 분수시설을 설치해, 아이들만의 놀이공간이 아닌 어른들의 휴식공간도 제공한다.

◆거창군 = 거창군은 군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37일간 거창창포원 광장에 물놀이시설을 설치하고 무료로 운영한다.

야외 물놀이시설로는 풀장, 에어바운스, 파고라, 그늘막, 탈의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이용객들의 편의를 더했다.

또한, 물놀이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 자격을 보유한 안전요원 6명을 배치하는 한편, 수조 깊이를 일반용은 80cm, 유아용은 50cm로 구분해 운영된다. 게다가 환경 정비, 물 교체 및 소독 등 위생관리에도 철저를 기해 어린이와 가족들이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깨끗한 물놀이장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함양군 = 천년숲 함양 상림공원에 어린이 전용 무료 물놀이장이 펼쳐진다.

여름방학 기간인 1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되는 물놀이장은 월요일은 청소 및 시설점검 등으로 운영하지 않는다.

물놀이장에는 7세이하 어린이를 위한 100㎡ 크기 1개소 에어풀장을 비롯해 8세~12세 어린이를 위한 100㎡ 크기 에어풀장과 150㎡크기의 조립식 풀장 2개소 등으로 물높이가 60cm~90cm에 불과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물놀이장과 함께 각종 물놀이 시설도 함께 운영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천시 항공우주테마공원 내 물놀이장
사천시 항공우주테마공원 내 물놀이장

◆사천시 = 사천시는 항공우주테마공원 내 물놀이장을 개장해 9월 1일까지 무료로 개방해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됐다.

물놀이장 내에는 조합놀이대 1대, 탈의실, 샤워시설, 화장실, 그늘막 텐트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놀이시설 그늘막 주변에는 쿨링포그를 설치해 어린이는 물론 아이들을 동반의 보호자의 쉼터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45분 가동 후 15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설물 정비 및 수질 관리를 위해 매주 월요일 및 우천시 휴장한다.

물놀이장은 수질관리를 위해 음식물, 종이류나 페트병, 유리병 등은 반입금지고 애완동물은 물놀이장에 들어갈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함안군 = 함안군은 함주공원 어린이 안심놀이터 물놀이장을 18일까지 운영한다.

함주공원 물놀이장은 종합놀이대, 워터터널, 크라우드샤워기, 간의 탈의실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어 어린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공원 주변의 편의시설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이용하기에 좋은 물놀이장이다.

특히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해 수돗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수질검사, 저수조 청소 등을 지속적으로 갖고 시설물 안전검사를 통해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놀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올해는 안전관리요원으로 응급구조학과 재학 중인 학생을 선발해 불시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대상은 11세 이하(초등학교 4학년 이하) 어린이며, 영유아는 보호자와 함께 동반 입장 가능하며, 이용료는 무료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단 우천시 , 매주 월요일은 시설물 점검과 청소를 위해 휴장한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