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vs 학부모’ 강연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vs 학부모’ 강연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09.24 18:2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전 사천시청 대강당
▲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부모 vs 학부모’라는 주제로 부모 강연회를 오는 9월 26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부모 vs 학부모’라는 주제로 부모 강연회를 오는 9월 26일 오전 9시 30분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자녀를 키우며 ‘나는 부모인가? 학부모인가?’ 어떤 역할이었는지 진단하고 사교육으로 얼룩진 학부모 문화 속에서 부모역할을 돌아보기, 올바른 가정교육과 부모역할을 통한 자녀와 부모의 행복한 가정 세우기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을 통해 부모와 자녀와의 관계 증진 및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정보 획득의 기회가 제공 될 것이다.

특히, 이번 강연회 박재원 강사는 사람과교육연구소 소장으로 서울시교육청 자문위원으로 역임하고 있으며, SBS영재발굴단, SBS다큐스페셜 ‘부모vs학부모’, EBS ‘EBS초대석’, ‘공부 못하는 아이’, KBS ‘교실이야기’, ‘행복한교실’ 외 많은 교육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또한 경향신문, 한겨레신문 등 칼럼을 연재하는 칼럼리스트이며 ‘부모와 학부모 사이’, ‘대한민국 엄마 구하기’, ‘내 아이의 공부를 죽이는 엄마 마음습관’ 외 활발한 저서활동을 하고 있다.

참가 가능 인원은 200명이며 부모, 유관기관 지도자, 일반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070-8145-8017), 팩스(055-832-7959), 이메일(coun7942@hanmail.net)로 하면 된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