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발전본부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 개최
삼천포발전본부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 개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10.03 15:55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 대방초·고성 하이초 4~6학년 대상…재능기부자 50여명 참여
▲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가 ‘2019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을 열었다.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본부장 이창식)는 지난 9월 30일, 10월 2일 이틀간 사천시 대방초등학교 및 고성군 하이초등학교 4~6학년 80명을 대상으로 ‘2019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은 삼천포발전본부 임직원 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여건이 열악한 발전소 주변지역 초등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켜 미래 공학인재 양성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시행해오고 있다.

부서별 일일 보조교사를 자처한 재능기부 희망자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수업에서는, ‘무선 마이크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마이크의 구조와 소리 전달의 원리는 물론 전자 및 소리공학을 이해해보는 시간들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삼천포발전본부 직원 50여명은 지난 8월 한양대학교 한림공학원에서 주교사 연수과정을 이수하여 수업의 전문성을 높였다.

초등학교 관계자는 “책으로만 배우는 딱딱한 과학이 아니라 직접 키트를 조립해 원리를 깨우칠 수 있는 실습을 통해 아이들도 과학적 상상력을 더 크게 키웠을 것”이라며 수업을 진행해 준 삼천포발전본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삼천포발전본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을 비롯해 교육도서 지원, 교육기자재 지원, 문예한마당잔치 개최 등 우리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