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 100년 기념음악회 창원공연 성료
한국영화 100년 기념음악회 창원공연 성료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10.14 16:3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년의 기억, 우리가 함께한 시간”
▲ 창원문화재단이 지난 9일 주최한 ‘한국영화 100년 기념음악회’가 성산아트홀 대극장을 가득 메운 시민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으며 성황리에 끝났다.
창원문화재단(대표이사 강제규)이 지난 9일 주최한 ‘한국영화 100년 기념음악회’가 성산아트홀 대극장을 가득 메운 시민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으며 성황리에 끝났다.

올해로 한국영화 100년을 맞아 다채로운 기념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창원에서는 지난 9월 ‘영화 포스터로 보는 한국영화 100년展’에 이어, 두 번째 특별 프로그램으로 ‘한국영화 100년 기념음악회’를 열어 창원시민과 함께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공연의 오프닝은 ‘한국영화 10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공동 위원장인 이장호 영화감독과 허성무 창원시장의 축하인사로 진행되었고, 이장호 감독은 연출작 ‘별들의 고향’의 주제곡인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를 색소폰 버전으로 연주하며 축하공연의 분위기를 띄웠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문화재단 강제규 대표이사가 ‘한국영화 100년 기념 음악회’를 유치해 우리 모두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줘서 기쁘다. 앞으로 문화 예술로 행복한 창원시가 펼쳐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음악회는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음악감독 3인(조성우, 김태성, 이동준)이 출연해 ‘봄날은 간다’, ‘여고괴담’, ‘선물’, ‘꽃피는 봄이 오면’, ‘8월의 크리스마스’, ‘검은 사제들’, ‘강철비’, ‘명량’, ‘1987’, ‘탐정 홍길동’, ‘7번방의 선물’, ‘은행나무 침대’, ‘로스트 메모리즈’, ‘아이리스’, ‘지구를 지켜라’, ‘태극기 휘날리며’ 등 주옥같은 영화음악과 영화장면들로 감동을 선사했고, 특별게스트로 출연한 인기가수 바비킴, 카이, 영화배우 박규리의 축하공연은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진행을 맡은 영화평론가 윤성은 씨는 “영화음악으로 창원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 갈만큼 너무나 즐거웠고, 음악감독들의 열정을 담은 이번 음악회가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는 것을 보면서 한국영화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한국영화를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음악회를 관람하기 위해 양산에서 온 이선웅(53) 씨는 “한국영화 100년을 기념하는 음악회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사춘기 자녀들과 함께 서둘러 왔는데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해서 뿌듯하다. 좋은 작품을 관람할 수 있게 해준 창원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소연(20대) 씨는 “깊어가는 가을 밤, 선물과도 같은 멋진 공연의 감동을 가득 안고 가는 것 같다. 2시간 30분이란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영화 음악이 한 곡 한 곡 끝날 때마다 큰 박수를 보냈다. 이렇게 멋진 공연을 볼 수 있는 창원시민인 게 자랑스러운 밤이다”며 감동을 전했다.

박민수(30대) 씨는 “부모님을 모시고 왔는데, 시설도 좋고 영화 음악은 더 좋았다. 한국을 대표하는 음악감독님들을 직접 만날 수 있었고 특별게스트로 출연한 바비킴, 카이, 박규리의 축하공연은 정말 감동적이었으며, 부모님과 함께해서 행복한 밤이었다”며 온가족과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창원문화재단 공연기획 담당자는 “티켓 오픈 후 바로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공연 전부터 영화음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휴일인데도 공연장에 일찍 도착해 질서 있는 입장과 큰 호응으로 관람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억과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