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방산 항공부품社 ‘서울 ADEX’ 참가
창원 방산 항공부품社 ‘서울 ADEX’ 참가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10.15 18:46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제품 전시·해외바이어 수출상담 실시
▲ 창원시와 창원산업진흥원은 방산·항공부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5일부터 6일간 ‘서울 ADEX 2019’ 전시회 참가를 지원해 글로벌 마케팅에 나선다.

창원시(시장 허성무)와 창원산업진흥원(원장 백정한)은 방위·항공산업 육성을 위해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창원 방산·항공부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5일부터 6일간 ‘서울 ADEX 2019’ 전시회 참가를 지원해 글로벌 마케팅에 나선다.


서울 ADEX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로서, 전 세계에서 28만여명이 관람하고 33개 국가 400여개 전시기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 전시회다. 각국의 전시부스 방문을 통해 글로벌 항공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창원 방산·항공부품 참가기업을 위한 공동부스를 운영해 기업홍보 및 해외바이어와 수출상담 등을 진행한다. 참가기업은 한성아이엘에스㈜, ㈜아이스펙, 엔디티엔지니어링㈜, 진영티비엑스㈜, ㈜오프, ㈜삼현, ㈜키프코전자항공, ㈜신승정밀 등 8개사이다.

창원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서울 ADEX에 창원 방위·항공산업을 알리는 독립부스를 운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며 “창원의 방위·항공산업 발전의 계기를 이번 서울 ADEX에서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참가기업들은 전시회 기간 중 호주공군사령관, 터키 방산청장 등 해외초청 VIP를 비롯해 해외바이어들과 수출상담이 예정되어 있으며, 17일에는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에서 구성한 참관단이 이번 전시회에 방문할 계획이다.

창원시에서는 “방위·항공산업에서 창원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서울 ADEX 등 국제행사 참여를 통한 기술교류가 필수적이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해외전시 참가와 글로벌시장 진출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