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농어촌민박 사업자 추가교육 완료
남해군, 농어촌민박 사업자 추가교육 완료
  • 서정해기자
  • 승인 2019.10.29 17:43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위생·안전 등 미이수자 102명 교육 수료

남해군이 지난 22일 남해마늘연구소 대회의실에서 농어촌민박 사업자 서비스·위생·안전 추가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상반기 교육 미이수자 127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102명의 농어촌민박사업자가 참석했다.

서비스·위생교육을 맡은 전문 컨설턴트 김성수 강사는 다양한 농어촌민박 성공·실패 사례를 통해 침체일로의 농어촌민박사업이 살아남기 위해 앞으로 가야할 길과 가지 말아야 할 길을 제시했다.

이어 남해소방서 예방지도주임 박성진 소방관은 최근 개정된 농어촌민박 소방·안전시설규정 변경사항과 설치·관리방법에 대해 동영상과 사진 자료 등을 통해 알찬 강의가 진행됐고, 김지용 중의만성질환연구원장의 스트레스·당뇨병·관절염 등 만성질환관리법을 끝으로 교육이 마무리됐다.

이경희 농촌활력과장은 “경기불황으로 인해 올 여름 매출이 크게 줄어든 작금의 현실에 더해 강릉펜션사고의 여파로 규제가 강화되고 있어 민박사업자들이 여러모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으로 안다”며 “법에서 정해진 교육이라 어쩔 수 없이 오는 교육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할 수 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남해군 농어촌민박사업자 서비스·위생·안전교육이 종료됨에 따라 교육 미이수자에게는 2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타 시군에서 실시하는 동일 교육에 참석하면 교육수료가 인정된다.

인근 타 시군 교육일정은 하동군(11월 6일~7일), 거제시(11월 18일~19일)가 예정돼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 농촌체험팀(055-860-3938)으로 문의 하면 된다. 서정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