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보건대-CJ그룹·스위스포트코리아 산학협력 협정 체결
진주보건대-CJ그룹·스위스포트코리아 산학협력 협정 체결
  • 김태훈기자
  • 승인 2020.01.27 16:3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중부지역 우리문화 전파·맞춤형 교육협력 등
▲ 진주보건대학교와 CJ그룹이 지난 23일 대학 내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진주보건대학교는 CJ그룹, 스위스포트코리아와 지난 23일 대학 내 대회의실에서 정종권 총장, 정영수 CJ그룹 글로벌경영고문, 김종욱 스위스포트코리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정으로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한류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CJ그룹과 진주보건대학교가 베트남 달랏대학교와 공동 운영을 준비하고 있는 달랏 세종학당에서 농업 및 관광 등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과 교류가 커져가고 있는 베트남 중부지역에 우리말 보급과 우리문화 전파를 위한 공동노력을 하게 된다.

특히 장학금 지원 및 달랏 CJ농장 세종학당 학습자 연계 고용 등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현지 공헌활동을 하게 될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또한 인천공항을 중심으로 항공 지상지원에 있어 업계 최고의 실적과 인프라를 운용중인 스위스포트코리아는 항공서비스과 학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현장실습 및 취업 기회의 확보와 더불어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구축과 교육자료 개발 등 학과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진주보건대 정종권 총장은 “이번 두 기관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대학이 최근 역점을 두고 노력하고 있는 지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최고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