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 홍보매체 무료 이용할 법인·단체 찾습니다”
창원시 “시 홍보매체 무료 이용할 법인·단체 찾습니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1.29 18:3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1일까지 공개 모집…광고 디자인 제작 등 원스톱 지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2월 21일까지 ‘2020년 시 홍보매체 이용대상 공모’로 법인·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가 보유하고 있는 광고판, 전광판 등 홍보매체의 일부를 시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시 홍보매체 시민 개방·활용 사업은 자사 제품(사업) 홍보에 인력과 비용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사회적 기업, 소기업(소상공인), 비영리 법인·단체 등에게 시의 전광판, 시내버스 승강장 광고판 등 홍보매체 일부를 개방하고, 광고 디자인 제작 및 홍보매체 부착·송출 등을 무료로 광고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홍보매체 이용’ 응모대상은 ▲관내 본점 또는 주된 사무소를 둔 법인·단체 중 법령 또는 조례에서 행정·재정적 지원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8조 제1항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이다.

창원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기한 내 접수하면 된다. 단, 2019년 지원 업체 및 개인사업자는 제외된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법인 및 단체 등은 홍보매체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업체는 홍보물 디자인 제작 및 시 홍보매체에 6개월간 게시되는 등 지원을 받는다.

시는 지난 2016년 처음 실시해 현재까지 114개 업체를 공모를 통해 선정, 무료광고를 지원해 이용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민호 공보관은 “시민들에게 작지만 알찬 우리 기업과 단체를 알리고, 이들의 공익기능 및 경제활동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많은 기업과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