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경남 예비후보들 유권자 표심잡기 부심
코로나19 확산에 경남 예비후보들 유권자 표심잡기 부심
  • 김태훈기자
  • 승인 2020.02.25 18:44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면 선거운동 중단조치 SNS·전화 중심 선거운동 전환
후원회 사무소 개소식·선대위 발대식 연기 등 지침 마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경남에서 확산 추세를 보이자 4·15 총선 예비후보들의 선거운동 중단·축소 사례가 이어지는 등 유권자 표심잡기에 부심하고 있다.


도내 각 정당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동수칙을 만들고 대면 선거운동을 자제하기로 하는 등 관련 대책을 쏟아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창원 의창 이민희 예비후보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선거사무소를 자체 방역하기로 했다.

또 선거사무소 상주 인원을 최소화하고 지지자 등의 선거사무소 방문도 자제한다. 선거운동 방식도 민생탐방 등 유권자 대면 활동은 전면 중단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전화 중심으로 전환한다.

민주당 이현규 창원 마산합포 예비후보는 대면접촉 선거운동을 일체 중단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예비후보는 경남도와 창원시에 민간협의체인 ‘코로나19 지역비상대책협의회’ 출범 및 마산합포구 인적 네트워크 제공을 건의했다.

또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에 대처하고 확진자 동선 등 정보를 신속히 공개하기 위해 관련 시스템 구축에 힘쓰기로 했다.

민주당 창원 진해 황기철 예비후보는 지역 대표 벚꽃 축제인 진해군항제 취소를 창원시에 촉구했다.

황 예비후보는 “창원에서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진해도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며 “무엇보다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불안감을 해소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유근 미래통합당 진주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전국의 총선 예비후보들에게 방역과 선거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국민안전 선거운동 캠페인‘을 제안했다.

미래통합당 강민국 진주을 예비후보는 선거사무소를 잠정 폐쇄하고 대면 선거운동을 자제하기로 했다.

강 예비후보는 “시민 안전을 고려해 이번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선거사무소 문을 닫고 후원회 사무소에서 업무를 보기로 했다”며 “출·퇴근 인사 외에 일체의 대면 선거운동을 자제하고 SNS나 전화 등 방법으로 시민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통합당 김영섭 진주을 예비후보도 외부 선거운동 전면 중단을 선언했다. 또 감염질환 예방대책을 검토·제시하고 진주시민의 건강과 복지를 높이는 정책적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통합당 박완수 창원 의창 예비후보는 정부 주도의 입체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정부가 세 가지 조치를 적극 검토해줄 것을 제안했다.

박 예비후보가 제안한 세 가지 조치는 위험지역이 아닌 지역의 음압병동 확충, 사회 전 분야와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한시적 이동 최소화 기간 설정 및 집중방역 등이다.

이밖에 민주당 김두관 양산을 예비후보는 야외 선거운동을 사실상 중단했으며 통합당 최상화 사천·남해·하동 예비후보도 감염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선거운동 방안을 고민 중이다.

이에 발맞춰 각 도당에서도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만들어 당원과 예비후보들에게 전달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16개 지역구 총선 후보, 예비후보들에게 후보자를 직접 찾는 선거운동 금지, 다중 이용시설 방문 금지를 골자로 하는 선거운동 지침을 내려보냈다.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당원 집회, 선거사무소·후원회 사무소 개소식, 선대위 발대식 등은 연기한다.

통합당 경남도당도 당원들에게 예방수칙을 준수하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전달했다.

예비후보들에게는 당원 간담회나 개소식, 결의대회 등 인파가 모이는 행사를 취소하라고 권고하는 공문을 보냈다.

이 밖에 도당 차원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책 건의나 대책 요구 등 관련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김태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