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관광창업학교, 1기 교육생 모집
통영관광창업학교, 1기 교육생 모집
  • 김병록기자
  • 승인 2020.04.23 15:3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0일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
통영시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된‘통영관광창업학교 운영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통영관광창업학교는 통영 폐조선소 도시재생 마스터플랜 국제 공모 ‘캠프마레 12스쿨 프로젝트’의 협력 사업으로, 통영이 보유한 자원들을 활용하여 관광분야 창업을 꿈꾸고 있는 실직자, 청년,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훈련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내용과 특징은 아래와 같다.

첫 번째, 창업 아이디어를 비즈니스모델로 구현시키는 창업육성 교육 과정이다. 국내 창업 분야 전문가가 초청되어 창업에 필요한 기업가 정신과 사업 계획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창업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 비즈니스모델을 관광 분야 전문가와 투자자에게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는다. 첫 번째 교육과정을 마치게 되면‘성과 발표회’를 통해 일반인에게 사업 아이템을 오픈하여 일자리 매칭과 사업간 연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과정을 모두 마친 우수 수료생에게는 본 사업의 주관기관인 (사)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에서 진행하는 해외 기업가정신 벤치마킹 연수와 진대제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등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자격은 관광과 관련한 창의적인 아이템을 신규사업으로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고, 지난 20일부터 오는 5월 20일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단, 2020년 4월 20일 기준으로 사업자 등록이 된 자와 직장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자는 해당되지 않는다.

신청 방법은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공식 홈페이지(www.epsa.or.kr)와 네이버 블로그 통영관광창업학교에서 네이버 폼 양식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교육 장소는 통영리스타트플랫폼(통영시 도남동 소재)이고, 교육 기간은 6월부터 8월까지, 주 3회, 1일 3시간 진행된다.

위 과정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5월 7일(목) 오후 2시와 오후 6시30분 2회 진행될 예정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통영관광창업학교 운영사무국(02-6969-87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