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개학 앞둔 학교에 코로나19 예방물품 전달
함양군 개학 앞둔 학교에 코로나19 예방물품 전달
  • 박철기자
  • 승인 2020.05.10 16:06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유치원 등 47개소에 마스크·손소독제 등 배부
▲ 지난 8일 함양군은 개학을 앞둔 관내학교 등 47개소에 코로나19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사진/함양군
함양군이 본격적인 학교 개학을 앞두고 각 학교에 예방물품을 배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군은 8일 본격적인 개학을 앞둔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 47개소에 코로나19 대응 예방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오전 열린 전달식엔 서춘수 함양군수와 이종윤 함양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개학을 앞두고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에 교육지원청에 일괄 전달한 예방 물품은 마스크 1895개, 손소독제 7520개, 손세정제 2600개 등이다. 교육청 소관이 아닌 관내 어린이집에는 군에서 자체적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 코로나19 예방물품에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홍보하는 스티커가 부탁돼 사용 시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서춘수 군수는 “함양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 나가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이번 예방용품을 통해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종윤 교육장은 “교육당국에서도 개학을 앞두고 학생들의 감염을 막기 위해 철저한 방역 등 차단을 위한 여러 시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양군은 코로나19 초기 마스크 대란 속에서 영유아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긴급 예산을 편성해 마스크를 구입 배부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