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산동사무소, 우수 농수산식품 판촉 관광홍보전 개최
경남도 산동사무소, 우수 농수산식품 판촉 관광홍보전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5.27 18:39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9일 중국 청도서 개최 수출관광 촉진
▲ 경남도 산동사무소는 25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청도시 시남구 양광빌딩 로비에서 경남 우수 농수산식품 판촉 및 관광홍보전을 개최했다.
25~29일 중국 청도서 개최 수출관광 촉진
도내 7개 시군·15개 업체·60여종 제품 참가

경남도 산동사무소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중국 청도시 시남구 양광빌딩 로비에서 경남 우수 농수산식품 판촉 및 관광홍보전을 개최했다.

이번 홍보판촉전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대중국 수출·관광 촉진과 도내 우수 농수산식품을 중국현지에 알리고 현지 우수바이어를 초청해 구매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해시 한울푸드, 아세아식품, ▲고성군 신화당제과, ▲사천시 신광제과, ▲창녕군 우포바이어 식품, ▲남해군 우도식품 등 7개 시군, 15개 업체, 60여 종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또한 최근 중국 양회 개최 이후 국경 통제 완화를 대비해 경남의 여러 관광우수 지역을 홍보동영상과 팸플릿으로 제작해 중국현지인들에게 홍보하기도 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중국 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어나면서 한국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좋은 점이 중국 현지 내 분위기로 나타나고 있다.

곽찬영 중국 경남도 산동사무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중국에서 한국 의료시스템을 높이 평가하는 등 한국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이 시기가 중국시장 공략에 더욱 적극으로 나서야할 때이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경남도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수산품이 중국 시장으로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