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수학문화분원, 교사 체험수학 직무연수 호평
경남 수학문화분원, 교사 체험수학 직무연수 호평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6.03 16:55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수학 로드체험’ 주제 실시 예정
▲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 수학문화분원에서 진행한 5월 교사 체험수학 직무연수.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 수학문화분원은 지난 5월 30일, 5월 교사 체험수학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5월 교사체험수학연수는 ‘보드게임과 수학교육’을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 TEAMS를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연수로 열렸다.

이날 연수는 초등교사 대상 1개반(25명), 중등교사 대상 1개반(25명)을 각각 오전과 오후 3시간씩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밀양 미리벌 초등학교 채지현 교사가 ▲이야기 숨바꼭질·분수달리기·치킨차차·수학마술 보드게임을, 서강대학교 김종락 교수가 ▲1258·15게임·매트리킹(Matricking) 보드게임을, 광양고등학교 류창우 교사가 ▲여우와 탐정·도망자·폴드 잇 보드게임을 활용한 수학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을 한 교사들이 직접 학생 입장에서 온라인 수업을 경험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또 학생들이 교실 수업에서 수학에 대한 친근함과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고,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수업으로의 개선을 통해 수업혁신을 유도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온라인 연수였지만 오프라인 연수보다 오히려 함께 하기에 더 좋았던 것 같다”면서 “선생님들과 소통하며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수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알게 돼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연수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수학문화분원은 6월 체험수학 직무연수는 ‘수학 로드체험 통영 Math Tour’라는 주제로 오는 20일 실시할 계획이다.

6월 체험수학 직무연수 신청은 3일부터 수학문화분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고 초등반, 중등반 각각 정원 2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