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7.22 15:0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분야 지원… 신규 사업모델 발굴과 시장 확대 도모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지역 콘텐츠산업 분야 창작 및 창업 활동 장려를 위해 ‘2020 경남콘텐츠코리아랩(CKL) 스타트업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참가자(기업)를 오는 8월 5일 오후 3시까지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콘텐츠 분야 우수 아이디어의 신규 콘텐츠 사업모델 발굴과 스타트업의 콘텐츠 고도화 및 시장진출 확대를 목적으로 하며, 콘텐츠 전 분야를 지원한다.

모집분야는‘스타트업 인큐베이팅’과‘스타트업 고도화’로 나누어 모집하며 인큐베이팅은 창업교육 및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하고, 고도화는 기업역량 강화교육 및 콘텐츠 고도화 비용을 지원한다.

인큐베이팅 분야 지원규모는 총 15개 과제 내외, 과제당 1000만 원 정도이며 만 18세 이상 경남도에 거주하는 자 또는 도내 소재 대학 재학생(휴학생), 도내 창업 3년 이하 콘텐츠 기업이 인큐베이팅을 신청할 수 있다.

인큐베이팅 지원자는 과제 수행기간 내 반드시 유형의 결과물 산출이 가능해야 한다.

따라서 도내 콘텐츠 산업 분야 창업을 목표로 삼아야 하며, 본 사업을 통해 제작되는 시제품의 시장진출 계획을 보유해야 한다.

창업 교육은 의무사항이므로 교육 참석률이 저조할 경우 최종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고도화 분야 지원규모는 총 5개 과제 내외, 과제당 3000만 원 정도 이며, 도내 창업 3년 이하 콘텐츠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고도화를 위한 프로토 타입 또는 자체 콘텐츠를 필수로 보유해야 지원자격이 부여된다.

인큐베이팅 및 고도화 대상으로 선정되면 협약체결일부터 올해 11월 말까지 과제를 수행하고 ▲시제품 제작 및 콘텐츠 고도화 비용 ▲분야별 창업·IR피칭·마케팅 교육 ▲개별 멘토링 ▲성과공유회 개최 및 콘텐츠 교류의 장 마련 등을 지원받는다.

진흥원 관계자는 “경남 지역 콘텐츠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창작, 창업 활동을 지원, 신규 콘텐츠를 발굴하고 고도화시키고자 한다”며, “콘텐츠 분야 유망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작자 및 초기 창업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원 희망자 또는 기업은 8월 5일 오후 3시까지 e나라도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공고명은‘2020 경남CKL 스타트업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이며, 자세한 문의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차세대문화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