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 모집
남해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 모집
  • 서정해기자
  • 승인 2021.02.08 17:52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톡톡튀는 아이디어 어디 없나요?

남해군은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해 ‘2021년 남해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를 2월 8일부터 3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두 번째 시행되는 주민공모사업은 주민이 살고 싶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시행하는 사업으로 일반공모와 기획공모 두 가지로 구분된다.

일반공모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을 대상으로 플리마켓, 마을밥상 만들기, 아이돌봄 등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원하며, 기획공모는 관내 비영리 법인·민간단체,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마을정원 만들기, 골목길 꾸미기, 집수리 등 남해군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작년 공모사업은 일반공모 팀 최대 5백만원 기획공모 팀 최대 1천만원 총 사업비 4천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6천만원 많은 1억원을 지원해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도시재생사업에 참여 할 기회를 제공 할 계획이다.

남해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조시영 센터장은 “주민공모사업은 소규모 사업 경험을 토대로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여 지속가능한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실현하는데 목표가 있다.”며 “많은 남해군민들의 뜻있는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모신청을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3월 12일까지 남해군 도시재생홈페이(https://www.namhae.go.kr/ursc/main.web)에 접속 후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남해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방문접수 또는 온라인(nhurban@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 도시재생지원센터(862-7760)로 문의하면 된다. 서정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