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 서창도서관 신규 독서동아리 모집·운영
양산시립 서창도서관 신규 독서동아리 모집·운영
  • 차진형기자
  • 승인 2021.02.25 16:50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그림책 독서동아리인 ‘글타래’
필사 및 캘리그라피 독서동아리 ‘글볕’
그림책 동화구연 독서동아리 ‘울림’

양산시립 서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주춤해진 시민들의 문화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회원을 모집하는 독서동아리는 어린이 그림책 독서동아리인 ‘글타래’, 필사 및 캘리그라피 독서동아리 ‘글볕’, 그림책 동화구연 독서동아리 ‘울림’이다.

어린이 그림책 독서동아리인‘글타래’는 관내 1~2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활동을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자신의 감정 상태를 바라보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동아리다.

매월 두 번째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해 진행할 예정이며 26일부터 3월 11일까지 서창도서관 전화 혹은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필사 및 캘리그라피 독서동아리인‘글볕’은 필사나 캘리그라피에 관심 있는 양산시민들을 대상으로, 짧은 글 속에 많은 감동을 함축하고 있는 그림책과 시를 함께 읽고, 나만의 필사노트를 완성해 마음속에 깊이 책 내용을 새기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동아리다.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ZOOM 및 밴드를 활용해 진행하며, 26일부터 3월 9일까지 서창도서관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그림책 동화구연 독서동아리인‘울림’은 평소 동화구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그림책과 동화구연에 대한 다양한 체험활동과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도서관 자원활동가로서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코자 하는 동아리다.

매월 두 번째 주 금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하며, 타 동아리와 마찬가지로 ZOOM을 활용해 진행한다. 오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서창도서관 방문 및 전화로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각 동아리는 코로나19 완화 시 대면으로도 변경해 운영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http://lib.yangsan.go.kr) 및 양산시 도서관 SNS를 통해 확인하거나 서창도서관(392-58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