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끔찍한 학교폭력 더 이상은 안된다
사설-끔찍한 학교폭력 더 이상은 안된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1.03.30 13:49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미투가 우리 사회를 혼란에 빠뜨리고 있는 가운데 경남에서 입에 담기도 끔찍한 학교 폭력이 발생했다. 하동 청학동 서당에서 또래 학생들이 피해 남학생에게 체액을 먹이거나 항문에 이물질을 넣는 등 엽기적인 학교폭력을 자행해 검찰이 기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청와대 국민청원에 이어 잇따라 서당 내 폭력 문제가 불거지며 청학동 서당에 대한 관리·감독기관의 대책 마련이 필요해 보인다.

검찰 등에 따르면 작년 2월께 청학동 서당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던 가해 학생 2명이 한 학생을 협박하고 체액과 소변도 먹게 했다고 한다. 또한 피해학생을 엎드리게 한 뒤 입을 양말로 틀어막고 항문에 로션을 바르고 립스틱과 변기 솔 손잡이를 넣기도 했다고 한다. 이 밖에 뺨을 때리거나 주먹질을 하는 등 상습적 구타도 여러 차례 자행됐다. 너무도 끔찍한 짓을 동료학생에게 저지른 것이다.

청소년기에 학교폭력을 당하게 되면 그 고통이 일생 내내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더욱 엄중한 대응이 필요하다. 최근 들어 잇따르고 있는 학교폭력 폭로는 세월이 결코 치유방법이 될 수 없음을 여실히 증명한다. 많은 피해자들이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도 생생하게 기억을 떠올리는 것은 그만큼 학교폭력이 정신적으로 엄청난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박종훈 경남교육감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경찰 수사의뢰를 한 뒤 결과에 따라 강력한 행정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서당이 교육청의 관리감독에서 사각지대로 방치됐다는 점에서 교육당국의 책임도 크며, 서당을 특색사업으로 포장하고 제대로 관리를 못한 하동군도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아울러 다시는 서당에서 학교폭력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당국과 하동군의 대책마련이 절실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