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엘에이치아이 이정학 대표이사 장관 표창
㈜디엘에이치아이 이정학 대표이사 장관 표창
  • 박명권기자
  • 승인 2021.04.05 17:59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8회 상공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디엘에이치아이 이정학 대표이사가 제48회 상공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디엘에이치아이 이정학 대표이사가 제48회 상공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천상공회의소는 사천외국인기업전용단지에 소재한 ㈜디엘에이치아이 이정학(사진) 대표이사가 ‘제48회 상공의 날’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이정학 대표이사는 지난달 3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행사서 기업의 성장과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상공인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여자로 확정됐다.

이정학 대표이사는 지난 2015년 5월 발전플랜트 설비제조업체인 ㈜디엘에이치아이를 설립해 배열회수보일러(HRSG) 모듈 단일품목을 생산해 벨기에, 미국, 독일, 이라크 등에 수출하고 있다.

배열회수보일러(HRSG)는 화력발전소의 가스터빈을 돌릴때 배출되는 열에너지를 회수해 다시 고온, 고압의 증기로 만들어 스팀터빈을 가동할 수 있도록 하는 복합화력발전소의 핵심설비다.

서희영 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준 이정학 대표이사의 수상을 축하하고, 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는 상공업 진흥과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상공인들을 발굴해 ‘상공의 날’ 행사서 시상하고 있으며, 사천상공회의소는 매년 지역 경제성장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추천하고 있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