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경남 지방의원도 부동산 전수조사를
사설-경남 지방의원도 부동산 전수조사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1.04.06 16:01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직원 부동산 투기사태가 불거진 이후 경남도내 지자체의 공직자들이 투기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가 이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남도의회 의원들도 부동산 보유현황을 조사하자는 제안이 나와 수용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일각에서는 차제에 경남도의회는 물론이고 시군의회 의원들에 대한 전수조사도 필요하다는 여론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은 지난 5일 도의회 전체 58명 도의원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까지 소유 부동산 보유현황을 조사하자고 했다. 대표단은 도의원 배우자와 직계존비속까지 소유 부동산 조사, 사전에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제출, 그 결과를 철저히 공개할 것을 제안한 것이다. 조사 대상은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밀양나노국가산업단지, 서김해일반산단, 양산 가산일반산단, 함안 군북일반산단, 산청 한방항노화일반산단을 꼽았다.

민주당 대표단의 제안은 도민들의 의구심을 풀어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환영할만한 것으로 국민의힘 등 야당에서도 이를 받지 않을 이유가 없다. 도민을 대표하면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비판을 책임지는 의원이 직무와 관련한 부동산 투기나 사익 추구는 있을 수 없다. 경남도 차원에서 이미 관계 공무원과 관련 공공기관까지 철저하게 직권조사 의지를 밝힌 만큼 도의원들도 철저한 조사와 결과에 책임을 지는 자세가 요구된다.

지방의회 의원까지 전수조사를 할 필요가 있겠느냐고 반문할 수도 있지만 이미 전북도의회도 모든 의원들이 부동산 투기 의혹 조사를 받겠다고 한 상황이다. 경남도의회는 물론이고 시군의회도 부동산 전수조사에 적극 동참해 도민들의 의구심을 풀어주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