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제 함안군수 4월 현안 ‘국·도비 예산 확보’ 지시
조근제 함안군수 4월 현안 ‘국·도비 예산 확보’ 지시
  • 김영찬기자
  • 승인 2021.04.19 17:33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경제 회복·지역 발전·사업계획 수립 중요성 강조
▲ 조근제 함안군수는 4월 현안 점검회의를 통해 군정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지시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4월 현안 점검회의를 통해 군정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지시했다.

조 군수는 코로나 장기화로 경기침체, 성장률 둔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발전을 견인할 국·도비 예산 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투입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5월 중 중앙부처의 예산작업이 마무리되고 기재부로 넘어가는 만큼 부서별로 신청한 사업에 대해 국·도비 지원의 필요성에 대한 논리적이고 객관적인 근거를 충분히 마련해 줄것도 지시했다.

아울러 체계적인 공모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공모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 할것도 주문했다.

또한 “지역발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공모사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공모사업은 치밀한 사전준비가 필요한 만큼 중앙부처의 정책에 부합하는 사업 발굴과 명확한 전략과 논리를 바탕으로 한 사업계획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혁신성장담당관에서 공모사업에 대한 부서 예산 및 컨설팅 지원을 강화하고 우수사례는 공유하고 미흡한 점은 보완해 특색 있고 차별화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것도 지시했다.

또한 부정청탁 금지에 관한 법률과 공무원 행동강령을 준수해 인사 청탁을 근절해 줄 것을 주문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이 안정적으로 이뤄져 신속하게 집단면역을 형성해 하루 빨리 모두가 일상회복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백신 안정성 인식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앞장 서 줄 것도 지시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