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통통 나도 작가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
‘동심통통 나도 작가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4.27 15:0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순…초등학생 2~4학년 대상 무료 운영
(사)고향의봄기념사업회(회장 김일태)는 2021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동심통통! 나도 작가 프로젝트’ 1기 무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초등학교 2~4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딱딱하고 어려운 글쓰기 수업이 아닌 다양한 놀이와 체험이 있는 시쓰기를 통해서 글쓰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창조적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새활용 놀이와 전통놀이를 즐기거나 자연을 관찰하면서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을 동시로 표현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주를 마치면 함께 공부하면서 쓴 동시를 엮어 각자 자신만의 동시집을 한 권씩 무료로 발간하고 작품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어린 시절 다양한 문학체험으로 아동문학가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1기와 2기로 운영되며, 1기는 오는 5월15일 부터 7월2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된다. 단.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교육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5월4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전화(이원수문학관 055-294-7285)로 가능하며, 한 가정에 한 명만 신청할 수 있다. 또 경남도민이 아닌 경우 접수하더라도 취소될 수 있고, 이전 참여자는 신청할 수 없다.

(사)고향의봄기념사업회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이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참여한 수강생들이 각종 백일장, 공모전 등에 입상하는 등 여러 성과를 바탕으로 해마다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원수문학관 누리집(www.leewonsu.co.kr)이나 전화(055-294-7285)로 문의하면 된다.

2021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진흥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매주 주말 아동·청소년 및 가족들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