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서둘지 마라
현장에서-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서둘지 마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1.07.11 15:58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명권/제2사회부 국장(사천)
박명권/제2사회부 국장(사천)-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서둘지 마라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옛말이 있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이 딱 그 짝이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이 지난 9일 개장식을 통해 세상에 첫 모습을 드러냈다.

결과는 웃음거리만 되고 말았다.

경남 최초, 대한민국 다섯 번째 규모라는 기대감에서 일까. 관람객들의 반응은 시큰둥했다.

왜 완벽히 준비되지 않은 채 개장에만 심혈을 기울인 것일까. 세상에 빨리 알리고 싶은 조급한 마음일 것이다.

조급함은 화를 부른다. 경남 최초, 대한민국 다섯 번째 규모라고 자랑하면서 왜 마음이 조급할까.

조그마한 건물을 하나 지어도 그 절차에 따른 기본적인 시간이 소요되고, 내부의 집기류까지 감안하는 명확성이 필요하다.

엄청난 규모의 아쿠아리움을 만들겠다는 계획이 급하다고 될 일인가.

코로나19 사태 앞에서 자유로운 사람은 단 한명도 없다.

하물며, 바다와 육지를 아우르는 동식물을 외국에서 제 날짜에 맞춰 공급해 온다는 것은 검역 등을 비춰 볼 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더 큰 문제는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 3주년에 맞춰 4월 개장을 목표로 한 것부터가 무리수다.

정해진 날짜의 틀 안에서 이 엄청난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판단한 것 자체에 대해 깊이 고민해 봐야할 대목이다.

물론, 사천을 대내외적으로 더 빨리 알리겠다는 의지는 칭찬 받아 마땅하다.

그러나 ‘급하면 체한다’는 글귀를 곱씹어 볼 필요가 있다.

이제부터가 더 걱정이다.

당초 4월, 5월 1일, 5월 30일 등으로 개장 연기를 거듭해 오다 9일 개장했으나, 관람객의 마음을 충족하지 못했다.

급기야,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측은 오는 23일부터 정식 개장키로 했다고 행사 당일 밝혔다.

정확한 계획과 명확한 판단으로 이 같이 밝혔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만약, 또 다시 개장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참으로 비웃음거리를 떠나 사천시 신뢰까지 추락할 것이기에 걱정이 앞선다.

조금 더 지연되면 어떠한가, 완벽한 결과물로 관람객에게 다가서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지금이라도 시간적 여유를 넉넉히 갖고 확실한 출발점을 설정하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주문해 본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이 제 날짜에 완벽히 출발 한다면 사천바다케이블카와의 연계를 통해 엄청난 시너지효과가 발생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