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디딤돌 경남센터–SK텔레콤, 자립준비청년 취업 지원 협약
희망디딤돌 경남센터–SK텔레콤, 자립준비청년 취업 지원 협약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9.16 16:51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역 내 자립준비청년 경제활동·자립 기회 증진 협력
▲ 15일 희망디딤돌 경남센터는 SK텔레콤 부산담당 창원마케팅팀과 보호아동·청소년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희망디딤돌 경남센터
희망디딤돌 경남센터(센터장 김성민)는 지난 15일 SK텔레콤 부산담당 창원마케팅팀(팀장 김진산)과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활동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취업지원 및 사회활동 참여 증진을 위해 인적·물적 제공, 취업활동 지원 및 일자리 연계를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성민 희망디딤돌 경남센터장은 “자립을 준비하는 여러 부분 중 경제적으로 자립해 안정적인 생활을 도모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립준비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하여 그들이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독립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진산 SK텔레콤 부산담당 창원마케팅팀장은 “SK텔레콤은 지난 해부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함께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디딤돌 경남센터는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가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자립교육, 자립체험, 자립생활관 지원, 맞춤형 사례관리 등 다양한 자립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6월 23일 정식 개소 후 동부권의 창원센터와 서부권의 진주센터 2개소로 구분하여 지역의 자립준비청년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