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폴리텍-블라자 스위스 루브 코리아(주) 산학협력 체결
창원폴리텍-블라자 스위스 루브 코리아(주) 산학협력 체결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12.05 16:24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상당 절삭유 기증…기술인력 양성·공급 정보 교류
▲ 3일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와 블라자 스위스 루브 코리아(주)가 산학협력체결로 1억 상당 절삭유를 기증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취업에 강한 대학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배석태, 이하 한국폴리텍Ⅶ대학)가 블라자 스위스 루브 코리아(주)(대표 이원호)와 산학협력체결로 지난 3일 1억상당 절삭유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기업에 필요한 기술인력을 양성·공급하기 위한 정보교류, 절삭유 무상 지원, 절삭유 관리 제공, 금속가공유 교육 제공, 학과 실습실에 회사 홍보물 설치공간 제공, 재직근로자 직무연수 지원, 기타 양측의 발전에 필요한 상호협력사업 등을 진행한다.

스위스 루브 코리아 측이 기증하는 절삭유는 올해 미래성장동력학과로 개편한 금형가공시스템과(학과장 강민석)에서 전담하는 융합실습장인 AI첨단기술융합센터 CNC 머시닝 파트에 사용되는 친환경 고급절삭유이며, 학생들이 건강하게 질 좋은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5년간 지원한다.

배 학장은 “이번에 개관한 AI첨단기술융합센터에 학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아름다운 기업의 마음이 더하여, 그동안 3D업종으로 인식되었던 뿌리산업이 일하고 싶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변화하는 데 한국폴리텍VII대학이 앞장서고 금형가공시스템과가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I첨단기술융합센터는 인공지능과 뿌리산업을 융합한 최첨단기술을 이용하여 첨단소재를 제품설계에서 시제품 제작, 자동화 금형설계, 지능형 기계가공 등 최신 IoT설비와 AI기술을 적용한 제품양산과 품질관리까지 학생들이 산업체 AI기술을 이해하고 생산에 활용하는 모든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Ⅶ대학은 2020년 중견기업 취업위주에서 지난해 대기업 취업 위주로 역전하여 2022년 졸업예정자의 대기업 등 중견기업 이상 취업률은 11월 현재 72%를 넘어섰다.

대학알리미 공시 2020년 졸업생의 취업현황(전문대학)자료에 의하면 전국 2년제 대학(500인이상 졸업생) 취업률 1위로 이는 배석태 학장 취임이후 대학발전 역점사항인 ‘주요기업 학과별 1:1 매칭협약 추진’에 의한 결과이며 올해 취업예정자의 50%이상이 대기업에 취업하는 빛나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배 학장은 한국폴리텍Ⅶ대학이 부·울·경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AI기반 교육 인프라 구축 거점대학이 되도록 하여 우수한 신입생 유치는 물론 우량 기업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큰 플랜을 진행중이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